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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4 eDrive 40 전기차 시장에 다크호스

꼬꼬마타조 2022. 6. 26.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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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시장에 등장한 치명적인 다크호스 – BMW i4 eDrive 40

 

사진출처 다음

최근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은 다채로운 전기차를 선보이며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BMW 역시 과거부터 꾸준히 이어지던 전기차에 대한 노력,

그리고 전동화에 대한 도전 등의 결실을 속속 선보이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쌓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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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BMW는 최근 iX와 i4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특히 i4의 경우 우수한 패키지는 물론이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가격까지 제시하며

평단의 호평을 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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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85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각각 1,850mm와 1,450mm의 전폭 

여느 차량 대비 낮은 전고를 통해 세련된 실루엣을 자랑한다.

여기에 2,885mm에 이르는 휠베이스는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참고로 우수한 성능의 전기 모터, 넉넉한 배터리 등으로 인해 공차중량은

2,110kg으로 상당히 무거운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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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스포티한 포트폴리오에 부여됐던 ‘4’의 이름을 차용한 i4는 말 그대로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실제 차량의 전체적인 실루엣에 있어서도 4 시리즈 그란 쿠페를 떠올리게 할 뿐 아니라

전동화 및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러 디테일이 시선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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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i4의 실내 공간은 대시보드 패널과 센터페시아, 스티어링 휠 등
기본 구성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3 시리즈, 4 시리즈 등과

유사한 모습을 제시하면서도 iX와 같은 와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전동화의 감성을 선명히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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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4는 250kW의 모터를 통해 340마력과 43.85kg.m의 토크가 후륜으로 전달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5.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며

최고 속도 역시 190km/h로 준수한 모습이다.

84kWh의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시 429km의 주행 거리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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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kW, 그리고 340마력과 43.85kg.m의 토크는

어떤 상황에서 군더더기 없는 움직임을 보장하는 성능이다.

실제 발진 가속 성능은 물론 추월 가속, 그리고 고속 주행 중

어떤 상황에서도 ‘출력의 결핍’은 느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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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4는 말 그대로 확실한 경쟁력, 그리고 ‘제대로 갖춘 패키지’를 품은 전기차다. 

지금 당장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다면, 

BMW i4를 후보군 올리는 것도 괜찮다.

자료출처 :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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